DY N DY

나노볼링 방문 후기 본문

볼링/볼링관련

나노볼링 방문 후기

손세지 2018. 8. 21. 22:18

지인의 부탁으로 브런스윅 테네시티를 구하던 중... 

경기도 시흥에 나노볼링이라는 곳이 오픈을 하였는데, 나노볼링에서 테네시티를 바로 가져갈 수 있다는 말에 시흥 나노볼링으로 향했다. 


최근 오픈하여 여러가지 이벤트를 하는 중이라 공도 저렴하고, 지공비, 교체비 등도 저렴하다고는 알고 있었는데 실제로 가서 샵을 구경하니

지공을 배우는 입장에서 매우 욕심나는 장비들이 많아서 여러 사진을 찍어왔다. 

나중에 프로샵을 하게 된다면... 이정도면 풀옵션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약간 오버할정도로 너무 좋은 장비들이 다 새거다.. 지공사의천국..)


아래 사진들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국내에는 비싸서 잘 안들여오는 지그식 지공기(보통 공기압을 이용한 바큠식을 쓰는데, 지그식은 저 옵션만 몇백만원 한다고 한다. 고정이 잘 되고 공이 절대 튀어나가지 않고, 익숙해지면 더욱 미세한 조절이 가능하다고 한다.) 

미국 제이호크 지공기 + 이번년도 말에 미국 제이호크사에 가서 직접 개인으로 프로샵 관련 클래스까지 듣고 오신다고 한다. 열정이 정말 대단하시다... (낑겨가고싶을정도..)


청소기도 소음과 미세먼지를 고려하셨다고 하는데 확실히 조용해서 지공중에도 대화가 가능할 정도였다. 

기름제거도 당연히 가능하고, 드릴이 정말 많았는데, 최대한 사람손 타지 않고 일정한 지공을 위해 여러 연구를 하면서 드릴까지 실험제작을 해보신다고 하셨다. 여기서 엄청 놀랐고, 열정과... 시흥사는 볼러들에게 너무 부러웠다. 


그 외에 IT, 스위치 지공이 둘다 가능하고, 일반적으로 프로샵에서는 구매하지 않는 여러 스판, 피치, 오발각도를 재는 도구들을 제조사별로 구매해서 직점 시험해보신다고 하셨다. 물론 저런것들을 사용하면 볼 피팅에서 조금더 도움이 되겠지만, 보통은 조금 더 도움이 되기 위해 몇백만원까지 투자하려고 하지는 않을텐데, 감탄했다. 


추가로 방문기념으로 나노볼링 엄지테이프를 선물받았는데, 개인적으로는 땀이 많은체질은 아니라서 잘 모르겠지만, 땀이 엄청 많은 지인에게 주어 써보더니 접착력이 좋다고 좋아해서 추천해줬다. 


장점 

1. 정말 다양한 기계를 체험해볼 수 있다

2. 친절하시다. 

3. 가격이 매우 저렴(2018년 기준 지공비를 3만원 + 엄지덤 무료교체까지 한다고 하니..)

4. 각종 이벤트를 자주 한다. 

5.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하드덤을 사용해볼 수 있다.(개인적으로는 잘 맞았다.)

6. 스위치 IT 지공이 둘다 가능하다.

7. 다른곳보다 엄지를 더 일정하게 해주신다. (특수한 드릴날을 사용한다.)


단점 

1. 시흥이라 조금 멀다. 

2. 사장님이 하드덤을 매우 좋아하신다.(미국에서는 하드덤을 대부분 사용한다고 한다.)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비닐덤이 없다. 

3. 가방이나 신발은 판매하지 않는다.

4. 12,13파운드 등 저파운드나 16파운드 볼이 별로 없다. 



나노볼링 입구.


신형 지공기. 지그방식으로 볼을 고정한다.


청소기


기름제거


기본 드릴날


사장님이 만드신 날 등등 


아이티 덤 등등 여러가지 



엄지테이프


볼피터. 이게 몇백만원 한다고 한다.




지그방식으로 볼을 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