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의 세상구경
[임장] 보문 리슈빌 하우트 (보문역 3분) 본문

올해 목표 중 하나가 이사인지라 이사 준비도 할겸 관심있는 단지 몇군데를 둘러보기로 결심했다.
그 중 첫번째인 보문 리슈빌하우트라는 단지를 둘러봤는데
다른것보다 보문역 가깝다는 점과 평지, 그리고 5년도 안된 신축이라는 점이 꽤나 끌렸다.
네이버 부동산 정보

59, 84 타입이 있고 둘 다 방3/화2 이고 흔히 말하는 3베이 판상형 구조로 되어있는 듯 하다.
25년 1월 기준으로 59타입은 층따라 다르지만 10억 초반~11억 정도에 호가가 형성되어있기는 하지만 겨울이기도 하고 요즘 거래가 몇몇곳을 빼고는 잘 없는듯 하다.
84타입도 호가는 15~17억으로 편차가 좀 있지만 상황은 크게 다른것 같지는 않다.
가장 큰 장점인 역과의 거리를 확인해보기 위해 직접 걸어보았다.
역에서 가장 먼 동인 104동 기준으로 보문역 입구까지 정확히 3분 걸린듯 하다.
걷는 속도나 루트는 영상으로 확인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장점과 단점
장점
1. 역이 정말 가깝다 - 버스보다 시간 예측이 좀더 용이하다고 생각해서 지하철, 특히 6호선을 꽤 선호하는 편인데, 우선 출퇴근시간에 크게 붐비지 않는 편이고, 보문역에서 1,2,3호선 가는게 굉장히 편해서 웬만한 곳은 출퇴근하기 편하다.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우이신설선도 있다.
2. 신축이다 - 골프연습장이나 수영장 같은것은 없지만 나름 유치원, 피트니스센터 등이 있고 놀이터도 작지만 2개 있다.
3. 완전한 평지 - 이 근처에 평지가 많지 않은데, 이곳과 현재 공사중인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제외하면 정말 평지에 위치한 단지는 거의 없는 듯 하다.
4. 접근성
- 성북구립 보문숲길 도서관 - 최근에 지어진 신축 도서관이고 아직도 시범운영중인 곳인데 보문사와 붙어있고 정식 오픈 하게 되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 성북천 - 산책하기 좋게 조성이 잘 되어 있다. 주변에 산책할 공원 등이 있다는것은 집값에도 어느정도 영향을 줄만한 장점인듯 하다.
- 낙산공원 - 워낙 높은 곳이라 자주 가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가끔 낙산공원 산책겸 운동겸 가면 좋을 듯 하다.
- 병원 - 고대병원이 정말 가까이에 있다. 사실 주로 가는 병원은 서울대병원이나 경희의료원, 강북삼성병원 등인데 이곳들도 다 가깝다.
그 외에 자잘한 장점으로는 전세대 남향에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판상형구조인것과, 주변이 조용한 편이고, 큰 병원은 아니지만 동네 병원이 역 근처에 꽤 있고, 빵집도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등 있는점, 베스킨라빈스도 근처에 있는 점 등이 있다. 대형마트도 걸어갈 거리는 아니지만 멀지 않은곳에 있다.
사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역 가까운 신축이라는게 가장 크게 와닿는 부분이었고 나머지는 엄청 중요하지는 않았다.
단점
1. 적은 세대수 - 세대수가 크지는 않기 때문인지 거래도 생각보다 활발하지는 않은 듯 하고, 커뮤니티 시설도 필수적인 것 제외하면 없는 듯 하다. 관리비 부담도 어느정도는 더 있을것 같다
2. 주변 환경 - 물론 내년에는 보문센트럴아이파크가 입주하기는 하지만 주변에 신축, 아파트가 정말 없는편인듯 하다. 아파트 주변으로 낮은 상가건물들, 빌라건물 등이 감싸고 있다. 어두울 때 다니기에 위험하고 무서울 정도는 아닐 것 같지만(큰 길에서 거의 바로 아파트로 들어올 수 있음) 주변 건물들이 노후화되어있어 가격에 영향을 줄 것 같다.
3. 교육시설 - 애기가 없다면 상관이 없지만, 아이들 학군을 고려한다면, 큰 학원가 등이 근처에 없는것도 단점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단점은 결국 다 집값과 관련되어있는 것 같다. 결국 위와같은 요인들은 집값상승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것 같고, 다른 아파트 가격이 오를 때 같이 오르지 못한다면 (떨어질 때는 더 빨리 떨어진다거나) 이후 이사 등을 할때 더 입지나 평형이 안좋은 곳으로 갈 수 밖에 없거나, 이사하고싶어도 이사를 못하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매매시 많은 고민이 필요할 듯 하다.
전체적으로는 역 가깝고, 평지에, 병원 많고, 서울 어디든 가기 편한 위치기 때문에 애기 키우지 않는 신혼부부나 어르신들 거주하기는 참 좋을 듯 하다.
마지막으로
주차장을 깜빡하고 안봤다. 다음에는 주차장도 봐야겠다.
펜스가 없는게 조금 신기했다. 지난번에 장위동 신축 단지들 구경 갔을때는 전부 펜스가 쳐져있었는데 장단점이있는듯 하다.
'잡다한것 > 임장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구경] 강동구 삼익그린맨션 2차 (1) | 2025.02.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