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 N DY

지공아지트에 볼링공 거치대 구매(볼다이) 본문

볼링/볼링관련

지공아지트에 볼링공 거치대 구매(볼다이)

손세지 2019. 3. 19. 23:37

가격이 합리적? 이면서도 공을 많이 적재할 수 있게 튼튼한 볼다이를 여기저기 찾아보다보니 기성품은 어떻게 구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추천받은것은 파이프를 용접해서 사용하라는 것이었는데, 파이프를 찾다보니 이런 좋은 제품이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다. 


파이넥트라는 제품인데 구글에 검색해보면 몇군데서 판매하지만 파이뽕이 가깝기도 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어서 가서 보고 사왔다. 

가장 큰 장점은 이사할때 분해가 된다는 점이고 단점은 조립이 생각보다 수평도 맞춰야하고... 안맞으면 망치질도 좀 해야하고... 그런점..? 


우선 처음 방문해서 기본적인걸 설명드렸더니 테스트 한번 해보라고 기본적인 제품을 주셨다. 

처음에는 20a( 파이넥트는 20a랑 25a가 주로 사용되는 것 같은데 그중 얇은 것.)로 가져와서 테스트 해봤다. 


테스트 후에 도면을 약간 수정했고, 처음 생각했던 3단보다 한단 올린 4단에 25a로 튼튼하게 사용하자라는 마음으로 구매하게 되었다. 

크기가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다마스 퀵으로(파이뽕에 써있지만 착불로 받는데 만원정도 들었다.) 왔다. 


조립시간은 정확히 1시간 10분동안 혼자 낑낑대면서 만들정도였다. 

필요한 물품은 육각렌치, 고무망치, 물티슈(처음에 오면 봉이 엄청 더럽다. 물티슈로 서너번씩 닦아주면서 작업했다.)

확실히 25a로 작업하니 튼튼하고 생각했던 것 처럼 괜찮다. 나름 이쁘기도 하고. 

추가로 고무를 파이프에 조금씩 덧데어주면 마무리 가능할 것 같다. 


PS. 

1. 직접 방문하면 친절하게 잘 알려주신다. 

2. 파이넥트와 나사처럼 끼워쓰는 두가지가 있었는데, 파이넥트는 많이 나가는 편은 아니라고 하셨다. (나사같은것은 많이 팔리는지 잘 모르겠다.)

3. 처음에 테스트용으로 20a짜리 부속을 4개 구매 + 파이프는 무상으로 대여해서 테스트 했고, 약 2주 후에 반납하였다. 이때 25a로 바꾸면서 20a부속은 환불이 된다고 하셨다. 파이프는 환불이 안되는 것 같으나 정확하지는 않다.(부속은 환불 가능합니다 라는 말을 들었다.)